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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도 인기있는 이유 있었다” 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인기 높아… 하이브리드 출시 전부터 인기 뜨거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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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려 6년 만에 새로워진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대형 SUV 차량답게 디자인 뿐만 아니라 차량의 형태를 구성하는 플랫폼부터 시작해 차량내 실내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기존 현대자동차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변화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는데 무엇보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량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라인업이 새롭게 추가됨에 따라 이전 세대 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6년 이라는 시간이 흐른 만큼 어쩌면 신형 팰리세이드의 새로운 변화는 어쩌면 당연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겠지만 현대자동차는 여기에 프리미엄을 더해 현대자동차만의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기존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와 다른 매력을 선사해 더욱 많은 시선을 끌게 되었습니다.

특히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최초로 선보이는 차세대 2.5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됨에 따라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GV80, GV70 등 다른 프리미엄 SUV 차량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차별화된 파워트레인을 자랑하는데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차량에 탑재된 2.5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시스템 최고 출력 334마력을 갖추고, 1회 주유 시 1,0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것 외에도 ▲구동 모터의토크 제어로 가감속 및 과속방지턱 통과 상황 등에서 발생하는 들림현상(피치)을 억제하는 ‘E-라이드’ ▲곡선 도로를 달릴 때 구동모터의 가감속 제어로 무게 중심을 바꿔 조향 응답성과 선회 안정성을 높이는 ‘E-핸들링’ ▲긴급 조타 시 구동 모터를 통해 차량의 전/후륜 하중이동 제어로 회피성능 극대화하는 ‘E-EHA ▲차량의 선회 시 편제동 및 구동 머터 토크 보상을 통해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e-DTVC’ 등 구동모터를 활용한 주행특화 기술을 적용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향상 시켰습니다.

더 나아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6kWh 300V급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의 기능을 추가로 구성해 전기차에서 누릴 수 있었던 전기차 특화 편의 기술을 하이브리드 모델 최초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내 전기차 부럽지 않은 다양한 전기차 특화 기술들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변화들로 인해 차량 가격은 이전 세대 대비 큰 폭으로 오르게 되었는데 이전 세대의 팰리세이드는 3,000만원 후반대부터 만나볼 수 있었지만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완전히 새로워진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차량 가격은 2.5 터보 가솔린 모델 9인승 기준 4,383만원부터 시작하며,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 9인승 기준 4,982만원부터 시작하는 만큼 초기 차량 구입 시 가격적인 부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사전계약 첫날에만 3만3,000대가 넘는 주문이 몰리면서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팰리세이드의 인기를 증명했는데 이는 올해 국내 판매 목표랑인 5만8,000대를 설정한 것과 달리 절반 이상이 사전계약 첫날에 몰리면서 엄청난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는데 그 중에서도 사전계약의 60% 이상이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한 것에 대한 의미도 상당한데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를 지향하고 있어 새로워진 팰리세이드의 프리미엄 가치를 기대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도 보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트림 선택 시 옵션 선택을 통해 추가할 수 있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현대자동차 SUV 모델 최초로 적용되는 기술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차량에 탑재된 각종 센서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 및 주행상황을 판단한 후 예상되는 차량 모션에 적합한 감쇠력 예측제어를 수행하는데 이로써 차량의 앞·뒤(피칭), 좌·우(요잉) 움직임을 최소화해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보장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주로 제네시스 GV80, G80, GV70 등 주로 제네시스 브랜드 모델에 적용되었는데 이번 신형 팰리세이드 출시와 함께 현대자동차 SUV 모델에도 향후 범위가 넓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신형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트림 선택 후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 선택 시 부가적으로 21인치 캘리그래피 전용 알로이 휠 & 피렐리 타이어가 적용되며 그 외에도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이 적용됨에 따라 프리미엄 SUV 가치는 한 단계가 더 높아질 수 밖에 없겠는데 그 만큼 차별화된 디자인 매력 외에도 그에 준하는 승차감은 물론 각종 안전·편의 사양을 경험할 수 있는 캘리그래피 트림은 어쩌면 가장 현실적인 ‘프리미엄 SUV’ 이자 ‘패밀리카’ 라고 생각 됩니다.

한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최근 2.5 가솔린 터보를 장착된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모델에 대한 고객 인도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중간급인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모델도 함께 고객 인도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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