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대표 준중형 SUV 스포티지는 국내 준중형 SUV 판매 1위에 오를 정도로 국내 준중형 SUV 시장을 대표하는 차량을 거듭난 가운데 지난해 11월 기아는 더욱 새로워진 매력을 가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더 뉴 스포티지’ 모델의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는 동시에 본격적인 계약에 돌입하며 2024년 하반기 국내 자동차 시장의 대미를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워진 매력을 선보인 기아 더 뉴 스포티지는 지난 2021년 7월 출시 이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5세대 스포티지의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상품성 개선) 모델로, 기아 스포티지는 국내 자동차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높은 인기 자랑하고 있는 기아의 대표 베스트셀링카 모델입니다.
한편, 기아의 새로운 준중형 SUV 더 뉴 스포티지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해 신차 수준으로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했는데 무엇보다 신형 스포티지의 핵심적인 변화라고 말할 수 있는 건 다름 아닌 파워트레인 변화라고 이야기할 수 있겠는데 기아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부드러운 변속감을 구현함으로써 고객에게 한층 향상된 주행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고 가장 인기가 뜨거운 스포티지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터 출력을 개선해 더욱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패들 쉬프트를 통해 회생제동 단계를 조절할 수 있게 했으며 도로 상황과 내비게이션 정보에 따라 회생제동 단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과 부드러운 가속으로 영유아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영유아 운전 모드를 적용해 주행 편의성을 높이는 등 패밀리 SUV 시장을 겨냥한 기아 스포티지의 차별화된 전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전륜 스트럿에 2방향 댐퍼를 장착해 로드 노이즈를 줄였으며 B 필러, 크래시패드 언더커버에 흡차음재를 추가하고 도어 트림의 흡음재 밀도를 증대해 실내 정숙성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새로워진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더 뉴 스포티지는 강화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로 하여금 호평과 함께 신차 효과에 힘입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게 되었는데 지난 1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자동차 판매량이 주춤한 가운데, 기아 준중형 SUV 스포티지가 1월 판매량을 끌어올리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상위 모델인 기아 대표 중형 SUV 쏘렌토(7,454대)를 바짝 추격 중인 기아 스포티지는 지난 1월 6,547대를 판매했는데 동급 경쟁 모델인 현대자동차 투싼(3,636대)과 비교할 경우 약 2배 수준의 격차를 보이고 있으며, 상위 모델인 현대자동차 싼타페(4,819대)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신차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기아 스포티지는 기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이를 개선을 통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는데 특히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이지만 풀체인지 수준의 파워트레인 변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 기아 스포티지는 그 결과 상위 모델인 쏘렌토와 싼타페의 자리까지 위협하는 준중형 SUV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기아의 최신 패밀리 룩인 스타 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한 수직 형상의 주간 주행등을 중심으로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시킨 더 뉴 스포티지에는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기능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했으며, 수평형 패턴이 적용된 대형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이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주고, 와이드 한 인테이크 그릴과 하단 범퍼의 수직적인 디자인 요소가 조화를 이루며 강인한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시켰는데 이에 측면부 디자인은 그릴의 수평형 패턴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신규 휠을 적용했고, 후면부 디자인은 스타 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와이드한 범퍼 형상으로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면서 더욱 웅장한 느낌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더 뉴 스포티지의 실내 디자인은 기존 스포티지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운전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수평 형상의 레이아웃 구성과 함께 하이테크한 디테일을 더해 실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는데 차량 내 송풍구를 간결하면서도 수평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해 차량 내 실내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일 수 있도록 강조했으며 기아의 최신 디자인 요소를 반영한 더블 D 컷 형태의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보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선보였습니다.
여기에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크래시패드를 따라 은은하게 빛나는 무드 조명은 하이테크 하면서도 감성적이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완성시키는 등 새로워진 더 뉴 스포티지는 비교적 젊은 20·30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기아 스포티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X-Line 트림은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는데 ▲강인한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및 엠블럼 ▲블랙 색상의 도어 사이드실 몰딩 및 가니쉬 ▲전용 19인치 디자인 휠 등을 통해 강인하면서도 특별한 나만의 스포티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비롯한 파워트레인 변화 등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최근 신차 효과를 누리고 있는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더 뉴 스포티지는 1.6 가솔린 터보 모델 기준 2,836만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상위 모델인 싼타페·쏘렌토 보다 가격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같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공유하고 있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차량 가격이 3,315만원부터 시작하는 만큼 가성비를 중요시할 경우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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