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은 스포츠유틸리티(SUV)를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가 증가세를 보이며 SUV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SUV 차량에 대한 인기는 소형, 준중형, 중형, 준대형, 대형 등 차급을 불문하고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데 그 결과 최근 하이브리드 SUV 판매량은 높은 인기에 힘입어 전체 SUV 판매량에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와 수요가 높습니다.

그 결과 최근 급격히 성장 중인 국내 하이브리드 SUV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발 빠르게 하이브리드 SUV를 선보여야 하는데 지난해 출시한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는 신차 출시와 함께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며, 폭발적인 인기는 물론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며 르노코리아의 한 획을 긋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다 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추지 못했던 KG 모빌리티(KGM)는 그 결과 지난해 초라한 성적표를 받으며 위기감이 고조되었는데 하지만 올해에는 180도 달라진 변화를 선보이며 새로운 출발을 예고했던 KG 모빌리티(KGM)는 마침내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인 ‘토레스 하이브리드(HEV)’를 출시하며 과감한 도전장을 던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의 야심작으로, 동급 경쟁모델인 현대차 투싼 하이브리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와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는데 특히 가격대가 경쟁모델 대비 합리적인 3,140만원부터 시작하며 높은 가성비를 내세우고 있어 준중형 SUV 시장뿐만 아니라 중형 SUV 시장까지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도심 주행 시 최대 94%의 비율로 전기차(EV) 모드를 구현해, 하이브리드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수준의 정숙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인데 실제 연비도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월등히 뛰어나 복합연비 15.7km/L(18인치 휠 기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기존 가솔린 모델 대비 무려 41% 개선된 수치로, 경쟁 차종의 평균 연비 개선율인 30%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인 만큼 높은 연비 효율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함께 대용량 1.83kWh 배터리를 장착하여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데 130kW급 강력한 모터와 함께 변속 성능을 강화한 e-DHT 변속기가 탑재돼, 운전자는 도심에서는 전기차처럼 조용한 주행을, 고속도로에서는 강력한 하이브리드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으며,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흡음형 20인치 타이어와 엔진룸 등의 흡차음재를 대거 채택하여 정숙성을 더욱 높였으며, 쇼크 업소버 업그레이드로 주행 안정성까지 확보했습니다.

또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경쟁모델 대비 소비자 친화적인 편의사양도 적용해 시선을 사로잡았는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아테나 2.0’, 무선 OTA 업데이트, 2열 히팅시트 제어 메뉴 등이 대표적으로 손꼽히는데 여기에 KGM은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최대 64%의 높은 잔존가치 보장과 스마트 할부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온라인 전용 모델 ‘스페셜 에디션(SE)’도 출시해 보다 편리한 구매 방식까지 제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하이브리드 SUV 시장은 이미 현대차 투싼 하이브리드와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그리고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주도하고 있지만,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연비, 전기차와 비슷한 수준의 정숙성을 무기로 KGM이 새롭게 내세운 토레스 하이브리드가 과연 기존 경쟁 구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시장의 관심이 뜨겁게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KGM은 앞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을 밝혔는데 이에 대한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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