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프리미엄 수입 자동차 브랜드로 손꼽히는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는 독일을 대표하는 독일 3사 브랜드 국내 자동차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오랜 세월 명성을 이어왔지만 아우디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여파로 큰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 아우디는 오랜 공백 끝에 7년 만의 풀체인지 모델인 신형 A6 아반트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우디가 공개한 신형 A6 아반트는 독특하게도 아우디가 한동안 유지했던 ‘홀수는 내연기관차, 짝수는 전기차’라는 명명법을 바꾸게 되었는데 이는 소비자의 부정적 피드백을 신속히 반영해 빠르게 철회하게 되었고 이에 따른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아우디는 이제 내연기관 모델과 전기차를 병행 판매하되, 전기차에서는 ‘이트론(e-tron)’ 브랜드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전략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9세대 아우디 A6 풀체인지 신형 A6 아반트의 디자인 핵심 키워드는 ‘곡선’인데 이전 세대가 다소 각지고 선명한 라인을 강조했다면, 이번 신형 A6 아반트는 부드럽고 유연한 형태로 바뀌게 되었는데 최근 출시된 신형 A5에서도 나타났듯, 아우디가 지향하는 공기역학적 디자인 철학이 적극 반영되었습니다. 그 결과, 공기저항 계수는 0.25cd라는 뛰어난 수치를 기록했으며,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는 날렵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하는 한편, 픽셀 타입 주간주행등이 다양한 점등 형태를 연출해 현대적 감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형 A6 아반트 리어램프 디자인은 더욱 큰 변화가 이뤄졌는데 상단의 기본형 램프와 중간의 방향지시등, 그리고 하단부의 눈물 모양의 브레이크 램프 등 세 가지로 나눠진 형태는 이전 세대보다 시각적으로 훨씬 더 풍부한 시각적 효과를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방향 지시등은 애니메이션 효과가 확대돼 고급감을 한층 더 높였는데 이는 경쟁 모델인 벤츠 E클래스나 BMW 5시리즈에서도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특징으로, 아우디의 디자인 차별화를 극대화한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7년 만에 A6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인 아우디는 신형 A6 아반트 모델에 최신 PPC 플랫폼을 최초 적용한 모델인데 이 플랫폼은 아우디의 전통적인 세로배치 사륜구동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최신 내연기관 기술을 적용시켰는데 그 결과 신형 A6는 벤츠보다는 길고 BMW보다는 약간 짧은 전장 길이를 통해 시장 내에서 포지셔닝 전략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형 A6는 BMW 5시리즈 및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와 직접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는데 차체 크기는 4,990mm로 BMW 5시리즈(5,060mm)보다 다소 짧지만 벤츠 E클래스(4,970mm)보다 길어 중형 세단 시장에서 공간 경쟁력과 존재감을 동시에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특히 7년 만에 풀체인지로 새롭게 돌아온 만큼 실내디자인도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특히 새로운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형태로 등장하면서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는데 여기에 아우디는 타사와의 차별성을 위해 다소 둥근 형태의 패널을 활용했으며,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의 경우 앞 유리와 대시보드가 맞닿는 부분을 따라 길게 이어지도록 디자인했는데 이는 전방 추돌방지기능 등 차량 상태를 앰비언트 조명을 통해 운전자에게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역할도 함께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다소 부진했던 아우디는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 총 16종의 아우디 신차를 출시하며 점유율 회복에 나설 예정인데 특히 이번 신형 A6 아반트 역시 국내에 빠르게 도입될 예정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브랜드 입지 회복의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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