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동안 매달 신차를 출시를 통해 국내 자동차 시장을 공략에 나서는데 가장 먼저 출시된 폭스바겐 대표 모델인 8세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신형 골프’를 공식 출시를 시작으로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4월 전동화 쿠페형 순수 전기 SUV ‘ID.5’ 인도를 시작하며, 오는 5월에는 대형 SUV ‘아틀라스’를 국내에 첫 선을 보일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틀라스는 강력한 성능과 넓은 실내 공간, 첨단 기술 사양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를 통해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팰리세이드의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폭스바겐 대형 SUV 아틀라스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 점차 커져가고 있는데 국내에 곧 출시 예정인 폭스바겐 아틀라스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는데 바로, 폭스바겐 아틀라스의 중국버전인 폭스바겐 테라몬트 프로인데 이번에 중국에서 공개된 2세대로 거듭난 신형 테라몬트 프로는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매력적이고 현대적인 SUV로 거듭났습니다.

신형 테라몬트 프로의 외관 디자인은 보다 매끄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는데 완전히 밀폐된 그릴과 커다란 헤드라이트는 강렬한 첫인상을 주며, 공기 흡입구와 범퍼 디자인 역시 스포츠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차량의 측면부 디자인은 손잡이가 차체 안으로 매끄럽게 들어가 더욱 깔끔한 느낌을 주며, 후면부 디자인은 픽셀 형태의 LED 테일램프와 가로로 긴 라이트 바가 현대적인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신형 테라몬트 프로는 기존 아틀라스보다 더 큰 차체 크기를 자랑하는데 61mm 늘어난 5,158mm, 전장 길이와 차폭과 전고도 각각 늘어나면서 실내 공간도 더욱 넉넉하게 되었는데 이는 가족 중심의 SUV로서 국내 패밀리카 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특히 경쟁 모델인 현대 팰리세이드나 기아 텔루라이드보다 더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테라몬트 프로의 실내 디자인은 운전석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플로팅 형태의 중앙 디스플레이, 조수석 전용 화면까지 최대 6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데 특히 뒷좌석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장거리 여행 시 승객들이 지루할 틈이 없을 정도도 디지털화된 실내 디자인을 자랑하는 테라몬트 프로는 편의 장비 역시 눈길을 끕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장착되었고, 여기에 공기 청정 기능과 향기 디퓨저까지 탑재되었는데 특히 “퀸 시트”라고 불리는 앞좌석 조수석은 전동 발받침, 마사지, 통풍 기능까지 제공해 경쟁 수입 차량인 포드 익스플로러나 도요타 하이랜더 대비 차별화된 고습스러움을 선사합니다.

이외에도 테라몬트 프로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최고 출력 268마력, 최대 토크 40.8kg.m로 기존 모델보다 출력을 높였으며,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과 결합해 제로백 7.6초의 준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DCC 어댑티브 새시 컨트롤과 IQ 파일럿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는데 특히 IQ 파일럿 시스템은 경쟁 모델 대비 더 진보된 L2+ 수준의 반자율 주행 시스템으로, 고속도로 주행 시 피로감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자동 주차를 지원하는 “파킹 버틀러” 기능까지 갖춰 주차에 대한 부담도 줄여줍니다.

결과적으로 신형 폭스바겐 테라몬트 프로는 기술, 편의성, 고급화를 모두 갖춘 모델로, 미국을 비롯한 국내 자동차 시장에 출시될 아틀라스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편의성, 첨단 기술력이 강점으로 평가되는 만큼 앞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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