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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만에 성공신화 쓴 르노코리아, 비결은 ‘그랑 콜레오스’ 앞으로의 전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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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4월 ‘르노코리아’는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고 브랜드 엠블럼을 기존 태풍의 눈 모양에서 다이아몬드 형태인 ‘로장주’로 새롭게 단장한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전환과 함께 도입한 ‘일렉트로 팝(Electro Pop)’ 전략을 통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르노코리아의 브랜드 전환 후 첫 출시 모델인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는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브랜드 전환 전략의 성공을 증명했는데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이후 브랜드 역대 신차 중 가장 빠르게 누적 1만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1월까지 이미 누적 판매량이 2만4,000대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중형 SUV 시장에서 현대차 싼타페, 기아 쏘렌토와 같은 경쟁 모델에 맞서 괄목할 만한 성과라 단언할 수 있을 정도로 눈부신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한편, 르노코리아의 대표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의 성공 배경에는 르노코리아가 집중한 ‘일렉트로 팝’ 전략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모터스포츠 F1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르노의 E-Tech 전동화 기술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정숙성,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여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그랑 콜레오스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정숙성,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여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데 그랑 콜레오스의 E-Tech 하이브리드는 강력한 듀얼 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갖췄으며, 공인 복합 연비는 리터당 15.7km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가솔린 모델인 그랑 콜레오스 2.0 터보는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3.2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동급 최고 수준인 리터당 11.1km의 공인 복합 연비를 갖추고 있어 하이브리드뿐만 아니라 가솔린 모델에서도 우수한 운동 성능과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오픈R 링크’는 운전자에게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음성 명령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그리고 다양한 앱과의 호환성을 통해 운전자와 차량 간의 완벽한 커넥티비티를 구현했습니다. 이는 경쟁 모델인 현대차 싼타페의 블루링크나 기아 쏘렌토 유보(UVO) 시스템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동급 경젱 모델 중 가장 긴 2,820mm의 휠베이스로 넉넉한 뒷좌석 공간을 확보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여기에 차체의 18%에는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부품을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최대 31개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ADAS)과 편의 가능을 탑재했으며,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장치, 사각지대 경고 등 첨단 안전 사양들은 가족 중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신뢰할 수 있는 패밀리 SUV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하지만 그랑 콜레오스도 완벽한 차량은 아닌데 소비자들은 그랑 콜레오스의 일부 인테리어 소재의 고급스러움이 아쉽다는 의견를 제시하고 있으며, 경쟁 모델인 소렌토와 싼타페가 제공하는 고급 인테리어 소재나 옵션과 비교하면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 밖에도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모델은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로 인해 경쟁 모델 대비 가격이 다소 높다는 점 역시 소비자들이 차량 구매 결정 시 고려하는 부분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에 르노코리아는 이러한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 그랑 콜레오스의 상품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며, 그랑 콜레오스 연식 변경 모델에서는 실내 소재의 고급화를 강화하고, 옵션 사양을 보다 다양화하여 경쟁력을 더욱 높일 예정입니다.

한편, 그랑 콜레오스는 브랜드 전화 후 르노코리아가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는 중요한 척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국내 SUV 시장이 전동화와 첨단화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개선과 소비자 중심의 접근을 통해 그랑 콜레오스가 르노코리아의 확고한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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