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최초의 정통 픽업인 ‘타스만’의 특별 콘셉트 모델인 ‘타스만 위켄더’를 최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타스만 위켄더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층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모델로, 기존 타스만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편의 장치를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타스만 위켄더는 특히 험로 주행에 적합한 35인치 올-터레인 타이어와 타이어를 보호하는 오버펜더를 장착하여 오버랜딩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액션캠, 랜턴 등을 장착 가능한 멀티 레일을 탑재해 아웃도어 활동의 다양성을 넓혔습니다. 특히, 겨울 스포츠와 빙하 투어 등을 위한 ‘북극(ARCTIC)’ 콘셉트를 적용하여 루프 바스켓과 멀티 툴 박스 추가로 제공해 더욱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타스만 라인업에는 기본 모델과 함께 오프로드에 특화된 ‘X-Pro’ 모델도 전시되었습니다. X-Pro 모델은 기본형 대비 최저 지상고를 28mm 높인 252mm로 설계하여 더욱 험준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산악 지형에서 탁월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올-터레인 타이어와 저속에서도 안정적인 운전을 돕는 X-트랙 시스템, 그리고 바위 지형에 특화된 ‘락(Rock)’ 터레인 모드까지 갖추어 경쟁 모델인 포드 레인저 랩터나 쉐보레 콜로라도 ZR2와 비교해도 전혀 속색없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한편, 기아 타스만은 기아 최초의 정통 픽업으로, 강력한 성능과 넉넉한 공간, 뛰어난 안전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안정적인 온로드 주행 능력뿐만 아니라 험난한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아는 타스만에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281마력, 최대 토크 43.0kg.m의 동력성능과 8.6km/L의 복합연비(기존 모델 17인치 휠 2WD, 빌트인캠 미적용 기준)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타스만은 최대 3,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는 토잉(towing) 성능을 갖췄으며 견인 중량에 따라 변속패턴을 차별화하는 토우(tow) 모드로 승차감 및 변속감, 연료 소비 효율을 최적화했으며, 타스만의 흡기구를 차량 전면부가 아닌 측면 펜더 내부 상단에 적용하는 등 800mm 깊이의 물을 시속 7km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도하 성능도 확보했습니다. 타스만에 적용된 4WD 시스템은 샌드, 머드, 스노우 등 터레인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인공지능이 노면을 판단해 적합한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로 차량을 최적 제어합니다.

이외에도 기아 타스만의 실내 디자인은 ▲ccNC 기반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폴딩 콘솔 테이블’ ▲듀얼 타입 무선 충전 시스템 등 다재 다능한 타스만에 걸맞은 활용성 높은 편의 사양을 탑재했습니다. 특히 기아는 타스만의 2열에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시트’를 적용하고, 설계 최적화를 통한 동급 최고 수준의 레그/헤드/숄더룸으로 고객의 편안한 이동을 돕습니다.

이와 함께 2열에는 도어를 최대 80도까지 열 수 있는 ‘와이드 오픈 힌지’와 시트를 위로 들어 올리면 나오는 29L 대용량 트레이를 적용해 수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기아 타스만의 적재 공간(베드)은 길이 1,512mm, 너비 1,572mm(휠 하우스 부분 1,186mm) 높이 540mm를 갖췄으며 약 1,173L(VDA 기준)의 공간에 최대 700kg을 적재할 수 있습니다.

타스만은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차로 유지 보조 2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돼 고객의 안전한 운전을 돕습니다.
한편, 지난 2월 계약을 시작한 브랜드 최초의 정통 픽업 타스만의 특별 콘셉트 모델인 타스만 위켄더를 이번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서계 최초로 공개한 기아의 정통 픽업 트럭 타스만의 차량 판매 가격은 ▲다이내믹 3,750만원 ▲어드벤처 4,110만원 ▲익스트림 4,490만원이며 특화 모델인 ▲X-Pro는 5,240만원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이변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