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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똑똑한 전기 주행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국내 첫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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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가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모델은 전기차의 정숙성과 하이브리드의 효율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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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사진출처=스텔란티스코리아 누리집

스텔란티스코리아는 9일 서울 강남구 소재 그랑운드 비에서 ‘푸조 스마트 하이브리드 테크 아카데미’ 행사를 개최했다. 회사는 이 자리에서 푸조 308 하이브리드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기술적 특징을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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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진행한 푸조 스마트 하이브리드 테크 아카데미 현장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푸조의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스텔란티스 그룹이 개발한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기존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와 차별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만으로는 주행이 어렵지만, 이번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도심 주행 조건에서 전체 주행 시간의 절반 이상을 순수 전기로 달릴 수 있다.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실용성과 효율성 겸비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1.2L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과 새롭게 설계된 e-DCS6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 그리고 48V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성됐다. 전기 모터는 15.6kW 출력과 51Nm의 토크를 발휘하며, 내연기관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2g 줄였다(WLTP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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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란티스 스마트 하이브리드 기술 구조

또한 차량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회생제동을 통해 감속 시 에너지를 다시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어 연비 효율도 뛰어나다. e-크리핑(e-creeping), e-론치(e-launch), e-큐잉(e-queuing), e-파킹(e-parking) 등 다양한 전기 모드로 더욱 섬세하고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배터리는 운전석 아래에 위치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고, 짧은 배선 구조 덕분에 에너지 손실도 줄였다.

사용자 친화적 디지털 클러스터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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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전용 클러스터

운전자는 디지털 클러스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주행 중 엔진이 구동 중일 때는 흰색, 전기 모드일 때는 초록색으로 색상이 변경되어 직관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에너지 흐름, 배터리 충전 상태, 전기 주행 거리 비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하이브리드 주행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25년 푸조 하이브리드 라인업 확대 예정

푸조는 이번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시작으로, 2025년부터 본격적인 하이브리드 라인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브랜드 특유의 경쾌한 주행 감각과 새로운 전동화 기술이 조화를 이루며,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국내 출시가가 해외보다 확실히 저렴하다. 지난 4월 8일 기준 환율로 보면, 하위 트림 ‘알뤼르’는 3,990만 원으로 프랑스보다 약 22%, 영국보다 약 34% 저렴하다. 상위 트림인 ‘GT’ 역시 프랑스보다 19%, 영국보다 33% 낮은 가격에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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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이 정도 가격이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가 국내 준중형 해치백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올 거라고 본다. 올해 전체 판매량 중 약 10%를 이 모델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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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크뉴스
CP-2022-0027@fastview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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