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새로운 GV90 인가?” 제네시스, 럭셔리 오프로더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하이퍼카 ‘GMR-001’ 세계 최초 공개!

유카포스트 조회수  

● 오프로더의 새로운 정의,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

● 내구 레이싱 도전장 내민 ‘GMR-001 하이퍼카’

● 제네시스 브랜드의 확장… 디자인 철학에서 모터스포츠까지

제네시스가 브랜드의 방향성과 미래 비전을 한눈에 보여주는 두 개의 상징적인 모델을 뉴욕에서 동시에 공개했습니다. 하나는 럭셔리 전동화 오프로더 SUV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 또 하나는 실제 내구 레이스에 투입될 ‘GMR-001 하이퍼카’ 실차 디자인 모델입니다. 이 두 모델은 제네시스가 단순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넘어, 진정한 고성능과 탐험, 예술성을 아우르는 새로운 영역으로 도약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새로운 GV90 인가?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 정제된 아름다움 속 강인함

제네시스는 4월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X Gran Equator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이 차량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동화 기반 럭셔리 오프로더 SUV로, “강인함과 우아함의 조화”라는 디자인 철학이 그대로 녹아든 모델입니다.

‘이퀘이터’라는 이름은 강인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지닌 아라비안 말에서 영감을 받아, 극한의 환경에서도 품격을 잃지 않는 성능과 감성을 표현합니다.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철학과 ‘환원주의적 디자인’이 결합되어 직선적이고 간결한 실루엣을 보여줍니다. 특히 긴 후드와 세련된 캐빈, 분할형 테일게이트, 루프랙, 휠 클래딩, 비드락 휠 등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요소들이 포함돼 있습니다.

실내 역시 주목할 만합니다. 빈티지 카메라에서 영감을 받은 디지털 디스플레이, 회전형 앞좌석, 모듈형 수납, 프리미엄 가죽과 패브릭 소재는 고급스러우면서도 기능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직관성과 감성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몰입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GMR-001’ 제네시스 하이퍼카 레이스를 위한 예술 작품 탄생

이와 함께 제네시스는 2026년부터 실제 내구 레이싱에 투입될 ‘GMR-001 하이퍼카’의 실차 디자인 모델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은 지난해 UAE 두바이에서 1:2 비율의 스케일 모델로 첫선을 보인 바 있으며, 이번에 실물에 가까운 완성도를 통해 제네시스의 모터스포츠 비전을 실현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량 외관은 제네시스 고유의 두 줄 디자인과 파라볼릭 라인이 조화를 이루며, 고성능 차량의 공기역학적 효율과 안정감을 강조합니다. 흡기구와 언더바디 플레이트 등도 실제 레이싱에 필요한 냉각과 하부 기류 최적화를 고려한 설계입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팀의 리버리가 반영된 외관입니다. 오렌지에서 붉은색으로 그라데이션되는 컬러는 엔진의 폭발력과 스피드를 시각화한 것이며, 차량 곳곳에는 한글 ‘마그마’가 새겨져 한국적 정체성을 더했습니다.

‘GMR-001 하이퍼카’는 제네시스의 내구 레이스 출전 의지를 담은 첫 번째 모델로, 2026년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WEC), 2027년 웨더텍 스포츠카(WTSCC)에 출전할 계획입니다. 이는 페라리, 포르쉐, 도요타, BMW 등이 경쟁하는 글로벌 내구 레이스 시장에 제네시스가 본격적으로 발을 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레이싱 슈트 역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공개되었으며,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과 두 줄 디자인이 적용돼 차량과 드라이버의 정체성을 연결합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 ‘GMR-001 하이퍼카’의 경쟁 모델 비교 및 시장 반응

제네시스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는 랜드로버 디펜더 전동화 모델, 벤츠 EQG, 리비안 R1S 같은 럭셔리 오프로더 EV들과 직접적인 비교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 완성도와 소재 감성 면에서는 제네시스가 오히려 더 앞서 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GMR-001 하이퍼카’의 경우, 페라리 499P, 도요타 GR010 하이브리드, 포르쉐 등과 경쟁할 예정으로, 아직 구체적인 파워트레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디자인과 브랜드 메세지 면에서는 이미 글로벌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두 모델은 ‘202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제네시스 주요 라인업과 함께 전시가 되었으며, 현장을 찾는 관람객은 제네시스의 미래 전략과 모터스포츠 비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관련 기사

author-img
유카포스트
CP-2024-0045@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마늘쫑볶음 만드는법 ‘이렇게’ 하세요! 아삭 매콤 고추장 양념장으로 만든 밥도둑! 마늘쫑볶음 레시피
  • 강원도 여행 전통시장 정선 아리랑 시장 정선 5일장
  • 너무 예쁘고 닮아 친자매 같다 했는데…진짜 가족이었던 두여성 연예인
  • 데뷔후 13년째 흰쌀밥 안먹는 여자 연예인의 깜짝 건강 상태
  • 곧 나이 50인 여배우인데, 20대 외모와 몸매를 유지할수 있었던 이유
  • 할리우드 영화에 돌아가신 아버지를 배우로 데뷔시킨 한국 톱연예인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따스한 봄날 산책길에 들리기 좋은, 석촌호수 맛집 BEST 5
    따스한 봄날 산책길에 들리기 좋은, 석촌호수 맛집 BEST 5
  • 주기적으로 당기는 자극 가득한 맛, 전국 부대찌개 맛집 5
    주기적으로 당기는 자극 가득한 맛, 전국 부대찌개 맛집 5
  • 살랑살랑 흩날리는 벚꽃잎을 구경하고 찾기좋은, 서울 벚꽃놀이 명소 근처 맛집 5
    살랑살랑 흩날리는 벚꽃잎을 구경하고 찾기좋은, 서울 벚꽃놀이 명소 근처 맛집 5
  • 따스한 밤바다 바람이 불어오는 부산 노상 맛집 4
    따스한 밤바다 바람이 불어오는 부산 노상 맛집 4
  • 올해 1분기 가장 많이 팔린 중고차는 놀랍게도 SUV가 아니다.
    올해 1분기 가장 많이 팔린 중고차는 놀랍게도 SUV가 아니다.
  • 현대차그룹,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 도입… 어떤 차에 들어갈까?
    현대차그룹,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 도입… 어떤 차에 들어갈까?
  • 11일만에 999대 물량 완판… 한정판 내놓았던 ‘이 회사’ 감사 인사 전한다
    11일만에 999대 물량 완판… 한정판 내놓았던 ‘이 회사’ 감사 인사 전한다
  • 6월 1일까지 폭스바겐 주요 라인업 시승할 수 있는 행사 진행된다
    6월 1일까지 폭스바겐 주요 라인업 시승할 수 있는 행사 진행된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따스한 봄날 산책길에 들리기 좋은, 석촌호수 맛집 BEST 5
    따스한 봄날 산책길에 들리기 좋은, 석촌호수 맛집 BEST 5
  • 주기적으로 당기는 자극 가득한 맛, 전국 부대찌개 맛집 5
    주기적으로 당기는 자극 가득한 맛, 전국 부대찌개 맛집 5
  • 살랑살랑 흩날리는 벚꽃잎을 구경하고 찾기좋은, 서울 벚꽃놀이 명소 근처 맛집 5
    살랑살랑 흩날리는 벚꽃잎을 구경하고 찾기좋은, 서울 벚꽃놀이 명소 근처 맛집 5
  • 따스한 밤바다 바람이 불어오는 부산 노상 맛집 4
    따스한 밤바다 바람이 불어오는 부산 노상 맛집 4
  • 올해 1분기 가장 많이 팔린 중고차는 놀랍게도 SUV가 아니다.
    올해 1분기 가장 많이 팔린 중고차는 놀랍게도 SUV가 아니다.
  • 현대차그룹,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 도입… 어떤 차에 들어갈까?
    현대차그룹,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 도입… 어떤 차에 들어갈까?
  • 11일만에 999대 물량 완판… 한정판 내놓았던 ‘이 회사’ 감사 인사 전한다
    11일만에 999대 물량 완판… 한정판 내놓았던 ‘이 회사’ 감사 인사 전한다
  • 6월 1일까지 폭스바겐 주요 라인업 시승할 수 있는 행사 진행된다
    6월 1일까지 폭스바겐 주요 라인업 시승할 수 있는 행사 진행된다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