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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세닉 E-테크 일렉트릭, 443km 주행거리 인증… 제2의 그랑 콜레오스로 떠오를까?

유카포스트 조회수  

● 433km 주행거리 인증 완료… 르노 세닉 E-테크, 전기 SUV 시장 공략 본격화

● 그랑 콜레오스 이어 오로라2로 전동화 라인업 확장… 르노코리아의 전기차 전략

● 유럽 올해의 차 선정 모델, 세닉 E-테크 국내 출시 임박… 패밀리 전기 SUV의 새로운 선택지

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니지(유카포스트)입니다.

르노코리아가 올해 하반기 ‘르노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의 출시를 앞두고 국내 인증을 마쳤습니다. 내년 초에는 ‘오로라 프로젝트’의 두 번째 모델인 ‘오로라2’도 선보일 예정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세닉 E-테크 일렉트릭, 443km 주행거리 인증 완료

최근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 시스템(KENCIS) 자료에 따르면, 르노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의 국내 1회 충전 주행거리가 443km로 인증되었습니다. 인증일자는 2025년 5월 8일로, 이는 상온 기준 복합 주행거리이며, 도심에서는 최대 465km, 고속도로에서는 417km의 주행 성능을 보여줍니다. 저온 기준으로는 복합 312km, 도심 269km, 고속 364km를 기록했습니다.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은 르노 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AmpR 미디움(Medium)’을 기반으로 하며, LG에너지솔루션의 87kWh 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준중형 전기 SUV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국산 배터리의 탑재로 인해 향후 유지비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무장한 세닉 E-테크

한편, 세닉 E-테크 일렉트릭 디자인은 과거 부산 벡스코에서 여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전기차 ‘르노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을 공개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르노의 최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누벨 R(Nouvel R) 로고와 시그니처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전면부의 독특한 마음모 패턴은 그릴과 헤드라이트가 조화를 이루며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후면 테일램프는 마주 보는 화살표 형태로 디자인되어 차체의 폭을 강조하며, 마이크로 광학 기술이 더해져 조명이 켜질 때 생동감 있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실내는 12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된 오픈 R 링크(OpenR 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운전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재활용 소재와 바이오 기반의 친환경 직물을 적극 활용해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실현했습니다.

오로라 프로젝트로 전동화 포트폴리오 확장

르노코리아는 세닉 E-테크 이우헤도 전기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오로라2’는 준대형 쿠페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으로, 현대 ‘그랜저, 기아 ‘K8’, 도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모델은 SM6와 단종된 SM7의 통합 후속으로, 향후 르노코리아의 주력 모델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외에도 오로라 프로젝트의 세 번째 모델인 ‘오로라3’는 2027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순수 전기 SUV로서 르노의 전기차 기술력을 집약한 모델이 될 전망입니다. 르노코리아는 이 프로젝트에 약 1조 5,000억 원을 투입해 한국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세닉 E-테크 일렉트릭 국내 시장에서의 전망은?

르노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은 2025년 하반기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그랑 콜레오스와 함께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주력 모델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국내 전기차 시장의 확대와 함께 패밀리형 전기 SUV로서의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세닉 E-테크는 실용성과 주행거리, 디자인 모두에서 강점을 갖춘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세닉 E-테크는 유럽에서 이미 검증된 기술력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에 도전장을 던질 준비를 마쳤습니다. 또한 오로라 프로젝트를 통해 차세대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려는 르노코리아의 행보가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외에도 르노의 전동화 전략이 국내 시장에서 얼마나 큰 파급력을 발휘할지, 세닉 E-테크와 오로라2가 경쟁 모델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지켜볼 만한 가치를 가졌다고 생각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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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카포스트
CP-2024-0045@fastview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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