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프로드 전용 비드락 휠·험로용 타이어 장착된 위장차 포착… 서울모빌리티쇼서 공개된 ‘타스만 위크엔더’ 양산 가능성 시사
● 포드 레인저 랩터·도요타 하이럭스 GR-스포츠와 맞붙을 기아의 ‘플래그십 픽업 트럭’ 탄생 예고
● 기아, V6 대신 하이브리드·전기차로 대응… 타스만 고성능 모델, 친환경과 오프로더의 절묘한 조화 이룰까?
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니지(유카포스트)입니다.
위장막 뚫고 드러난 ‘더 강한 타스만’, 무엇이 달랐다?
기아가 중형 픽업 시장에 야심차게 내놓은 ‘타스만’의 고성능 오프로드 트림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SNS를 통해 포착된 테스트카는 일반 타스만과는 다른 강인한 인상을 뿜어냈습니다. 해당 테스트 차량은 비드락 타입 오프로드 휠, 굵직한 올터레인 타이어, 리프트업된 서스펜션 등 정통 오프로더의 요소를 고스란히 갖추고 있었습니다.

자체 곳곳에 마른 진흙이 묻어 있어, 단순한 도시형 테스트가 아닌 실전 오프로드 테스트를 거쳤다는 점도 눈에 띕니다. 프론트 그릴과 범퍼, 펜더 형상은 기아가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했던 ‘타스만 위크엔더(WKNDR)’ 콘셉트카를 떠올리게 합니다. 당시 콘셉트카는 35인치 대형 타이어, 스키드 플레이트가 강조된 범퍼, 전용 후드, 오프로더 전용 액세서리 등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에 맞설 기아의 신무기 될까?
포착된 차량은 기아가 타스만 트림 중 하나로 공개한 X-Pro 트림의 요소를 일부 차용한 듯 보입니다. 블랙 그릴 서라운드, 무도장 범퍼, 아이브로우 펜더 등은 현재 출시된 모델에서는 볼 수 없는 전용 디자인입니다. 만약 이 트림이 실제 출시된다면, 타스만 X-Pro보다 더 강력한 ‘플래그십 오프로드 트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단순한 옵션 패키지가 아닌, 독립된 정통 오프로더 라인업으로 확장될 가능성도 시사합니다.

이외에도 해당 테스트카가 양산 모델이라면, 이 고성능 트림은 포드 레인저 랩터를 정조준하는 기아의 새로운 무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드 레인지 랩터를 포함한 그 외 경쟁 모델로는 ▲도요타 하이럭스 GR-스포츠 ▲닛산 나바라 Pro-4X 워리어 ▲이스즈 D-맥스 블레이드 ▲미쓰비시 트라이튼 랠리아트 등 정통 오프로드 픽업들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차량 외관만큼이나 기대를 모으는 부분은 다름아닌 ‘파워트레인’입니다. 기아는 V6 가솔린 엔진 도입 가능성에 선을 그었지만,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버전에 대한 검토는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기아 오스트레일리아 제품기획 총괄 롤란드 리베로는 최근 인터뷰에서 “타스만은 전기화 파워트레인에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향후 하이브리드 또는 순수 전기 픽업 모델로의 확장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 타스만 고성능 오프로더 트림 출시 일정과 그 외 반응은?
기아는 아직 해당 트림의 공식 출시 일정이나 세부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이르면 2025년 하반기~2026년 초 양산 가능성을 점치고 있습니다. 특히 콘셉트카였던 ‘타스만 위크엔더’가 호평을 받았던 만큼, 실제 양산 시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형 픽업 시장은 최근 고성능 오프로드 수요가 급증하면서 새로운 전쟁터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아가 이번 플래그십 트림을 통해 얼마나 강한 임팩트를 남길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됩니다.

오늘날 픽업의 세계는 단순한 실용에서 벗어나, 이제는 ‘개성과 취향’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진화 중입니다. 기아 타스만의 고성능 트림이 실제로 등장한다면, 국내외 오프로드 시장에 새로운 흥미로운 대안이 될 것입니다. 전동화 트렌드까지 ‘랩터 대항마’ 타스만의 행보가 앞으로 기대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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