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쓰다, EZ-60으로 전기 SUV 시장 본격 진출
마쓰다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전기 SUV 모델인 EZ-60을 공개했다.
이 모델은 중국의 창안자동차와의 합작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EZ-60은 마쓰다의 전통적인 디자인 철학과 최신 기술이 결합된 모델로, 브랜드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인: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마쓰다의 정체성을 유지
EZ-60은 마쓰다의 디자인 언어인 ‘Kodo – Soul of Motion’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독특한 외관을 자랑한다.
전면부는 슬림한 LED 헤드램프와 대형 그릴이 조화를 이루며, 측면은 유려한 곡선과 강인한 캐릭터 라인이 돋보인다. 후면부는 수평형 테일램프와 스포일러가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파워트레인: 전기차와 확장형 전기차(EV 및 EREV) 두 가지 옵션 제공
EZ-60은 순수 전기차(BEV)와 확장형 전기차(EREV) 두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한다.
- BEV 모델: CATL의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600km(CLTC 기준)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190kW(약 255마력)의 후륜 모터를 통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800V 고속 충전 시스템을 지원한다.
- EREV 모델: 1.5L 가솔린 엔진을 발전기로 사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며, 전기 모드로 최대 160km(CLTC 기준)의 주행이 가능하다. 총 주행 거리는 1,300km 이상으로, 장거리 운전에 적합하다.

첨단 기술과 편의 기능: 운전자 중심의 스마트한 경험 제공
EZ-60은 다양한 첨단 기술과 편의 기능을 통해 운전자에게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한
다.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26.45인치 5K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구성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음성, 터치, 제스처 인식을 지원하며, WeChat 등 중국 현지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도 가능하다.
-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5개의 밀리미터파 레이더, 5개의 고해상도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통해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운전자를 지원한다.
- 안전성: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한 차체 구조와 9개의 에어백을 통해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시장 반응과 향후 계획: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EZ-60은 중국 시장에서 공개된 이후 2주 만에 20,000건 이상의 사전 예약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쓰다는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EZ-60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유럽 시장에서는 ‘CX-6e’라는 이름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결론: 마쓰다 EZ-60, 전기 SUV 시장의 새로운 선택지
마쓰다 EZ-60은 전통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최신 전기차 기술이 결합된 모델로, 전기 SUV 시장에서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과 첨단 기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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