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부산 공장 설비 업데이트 중이라는 르노코리아, 향후 계획은?

모터진 조회수  

출처: 르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출처: 르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르노코리아는 2025년 하반기에 자사의 부산 공장을 미래 전기차 생산기지로 전환할 계획을 세운 후, 이를 위한 생산 설비 준비에 한창이다.

부산 공장은 하나의 조립라인에서 최대 네 가지 플랫폼 기반의 여덟 개 차종을 생산할 수 있을 만큼 효율성이 높다. 즉, 신규 전기차 차종을 투입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에, 르노코리아가 신규 전기차 모델 생산을 위해 해당 공장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출처: 르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출처: 르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르노코리아는 2025년 초까지 부산 공장 시설 업데이트를 완료할 계획이며, 이후 1월 한 달간 전기차 전용 라인 설치 준비를 위해 서브 라인 추가 작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본격 가동은 2월 초이며, 2025년 하반기부터는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폴스타(Polestar)’의 북미 수출용 모델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author-img
모터진
CP-2024-0181@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르노, 평범한 루프박스인 줄? 알고 보니 이것 쏘는 크로스오버 SUV였다
  • 배우 이서진이 공개적으로 결혼하고 싶다고 밝힌 유명 여배우의 정체
  • 박경림이 무명시절부터 용돈까지 주며 키웠다는 유명 톱배우
  • 조폭 출신 남편과 결혼해 조폭 그만두게 하고 외조하게 만든 여배우
  • "god 이제 한물 갔잖아" 행사 인터뷰로 실언하고 팬들 다 분노했다는 경주시장?
  • "재산 25조에다가" IQ는 150 넘는다고 밝힌 톱스타 여배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 고즈넉한 풍미를 즐기다, 안주와의 완벽한 조화를 찾는 전통주 맛집 5
    고즈넉한 풍미를 즐기다, 안주와의 완벽한 조화를 찾는 전통주 맛집 5
  • 부드럽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전국 순두부 맛집 5
    부드럽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전국 순두부 맛집 5
  • 매운맛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한 고추 요리 맛집 5
    매운맛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한 고추 요리 맛집 5
  •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 K-팝, 화장품이 아니다! 弗에서 인기 상승중인 한국인들의 일상 음식
    K-팝, 화장품이 아니다! 弗에서 인기 상승중인 한국인들의 일상 음식
  • 저예산 제작비 17억원에 개봉 10일만에 ‘2배’ 이상 번 흥행중인 韓영화
    저예산 제작비 17억원에 개봉 10일만에 ‘2배’ 이상 번 흥행중인 韓영화
  • 티켓값 안 아깝다! 124만 관객 동원해 美영화에 뺏긴 ‘1위 탈환’한 韓영화
    티켓값 안 아깝다! 124만 관객 동원해 美영화에 뺏긴 ‘1위 탈환’한 韓영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 고즈넉한 풍미를 즐기다, 안주와의 완벽한 조화를 찾는 전통주 맛집 5
    고즈넉한 풍미를 즐기다, 안주와의 완벽한 조화를 찾는 전통주 맛집 5
  • 부드럽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전국 순두부 맛집 5
    부드럽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전국 순두부 맛집 5
  • 매운맛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한 고추 요리 맛집 5
    매운맛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한 고추 요리 맛집 5
  •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 K-팝, 화장품이 아니다! 弗에서 인기 상승중인 한국인들의 일상 음식
    K-팝, 화장품이 아니다! 弗에서 인기 상승중인 한국인들의 일상 음식
  • 저예산 제작비 17억원에 개봉 10일만에 ‘2배’ 이상 번 흥행중인 韓영화
    저예산 제작비 17억원에 개봉 10일만에 ‘2배’ 이상 번 흥행중인 韓영화
  • 티켓값 안 아깝다! 124만 관객 동원해 美영화에 뺏긴 ‘1위 탈환’한 韓영화
    티켓값 안 아깝다! 124만 관객 동원해 美영화에 뺏긴 ‘1위 탈환’한 韓영화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