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코(ZICO)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3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지코가 블랙핑크 멤버 제니와 함께한 신곡 ‘스팟!(SPOT! (feat. JENNIE))’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코의 ‘스팟!’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5월 1주차 집계 기간 (2024년 4월 25일 ~ 2024년 5월 1일) 동안 1,960만뷰를 기록하였다. 또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1천 9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3만 9천명을 기록하며 지난주보다 더욱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었다.
지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해당 일주일 동안 무려 24만 6천명 증가하며 지난주보다 더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6천 8백명 수준으로 지코의 압도적인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선공개곡 ‘버블검(Bubble Gum)’이 2위에, 걸그룹 아이브(IVE)의 ‘해야(HEYA)’ 가 4위에 올랐다. 이어 그룹 세븐틴(SEVENTEEN)의 ‘마에스트로(MAESTRO)’가 5위로, 그룹 유나이트(YOUNITE)의 ‘기킨(GEEKIN)’이 8위로 진입했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