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제네시스는 대형 SUV ‘네오룬’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양산 여부는 불투명했으나, 이제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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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프로토타입은 2024년 10월에 제작될 예정이며, 제네시스는 이미 출시를 확고히 계획 중입니다. 하지만 GV90은 2026년 1분기에나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시까지 약 1년 반이 남은 가운데, 제네시스는 ‘JG1’ 프로젝트명으로 차량 테스트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GV90의 특징 중 하나는 B-필러가 없는 디자인입니다. 도어는 반대 방향으로 열리며, 후면 도어는 ‘수어사이드 도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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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70이 약 4.72미터, 전기차 G80이 5.01미터에 이르는 만큼, GV90은 약 5.20미터 길이로 메르세데스 ES SUV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의 플러그십 모델인 GV90은 현대자동차의 울산 신설 전기차 공장에서 양산될 예정입니다. 해당 공장은 2026년 3월까지 완공될 계획이며, 연간 20,000~30,000대의 GV90이 생산되어 전 세계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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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90은 제네시스 최초로 새로운 eM 전기차 플랫폼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는 기존 E-GMP 플랫폼을 대체하며, eM 플랫폼은 소형차부터 대형 SUV까지 다양한 차량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반면, E-GMP는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제네시스 GV60과 같은 중형 SUV에 주로 적용되었습니다. 2030년까지 eM 플랫폼을 기반으로 13개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중에서 현대차가 4개, 기아에서 4개, 제네시스에서 5개의 모델이 포함됩니다. 2022년 3월에 이 새로운 플랫폼이 발표되었을 때, 현대차 그룹은 17개의 모델을 예고했으며, 여기에는 eS 상용차 플랫폼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들은 함께 통합 모듈형 아키텍처(IMA)를 형성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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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90의 등장은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로서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eM 플랫폼과 독특한 디자인 요소, B-필러 없는 도어 구조 등은 전기차 SUV 시장에서 GV90을 눈에 띄게 만듭니다. 이러한 기술적 진보와 디자인 철학이 결합된 GV90은 제네시스의 전기차 라인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며, GV90이 전기차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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