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차종은 세단이 아닌 실용성이 뛰어난 SUV 차량으로 그중에서도 중형 SUV 시장은 소비 수요가 많은 만큼 경쟁도 치열한데 대표적인 중형 SUV 차량으로는 지난해 출시한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면서 국내 중형 SUV 시장의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 특유의 럭셔리함을 선보이고 있는 제네시스 GV70의 멋스러운 외형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은 동급 중형 SUV 쏘렌토, 싼타페와 다른 차별화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수입 중형 SUV 차량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매력을 가진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말 제네시스 GV70을 잡기 위한 BMW의 중형 SUV 모델 X3 풀체인지 ‘뉴 X3’ 출시를 앞두고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BMW X3 풀체인지 모델 ‘뉴 X3’는 지난 2017년 3세대 출시 이후 약 7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로, 3세대 X1을 연상시키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한층 더 미래지향적이고 대담한 디자인을 선보여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BMW X3 풀체인지 모델 ‘뉴 X3’ 전면부 디자인은 ‘ㄴ’자형 형태의 두 줄 주간주행등(DRL)과 BMW를 상징하는 키드니 그릴과 더불어 사선을 더해 각진 형태를 선보이며 독특하고 입체적인 인상을 심어주는데 여기에 전면부 그릴에는 검은색 가니쉬가 적용되어 차별화된 카리스마는 물론 스포티한 느낌마저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BMW X3 풀체인지 차량의 측면부 디자인은 쿼터 글라스 면적을 줄이고 D 필러를 더욱 두툼하게 디자인하는 등 공기저항까지 고려한 도어 핸들과 일체형 루프랙이 적용되어 기존 BMW X3 디자인 대비 깔끔한 캐릭터 라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외 후면부 디자인은 ‘Y’자 형태의 테일램프 디자인은 마치 BMW X5와 닮은 입체적인 화살표 그래픽을 적용해 매력적인 느낌을 자아내며, 기존 후면부 중앙에 자리 잡았던 차량 번호판은 하단으로 위치가 변경되는 등 더욱 듬직한 형태의 후면부 디자인을 만들어 냈습니다.
차량의 외형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까지 대대적인 변화를 거친 4세대 X3 풀체인지 ‘뉴 X3’는 더 넓고 편안한 공간과 최신 기술로 무장했는데 신형 BMW X3는 이전 모델들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대시보드가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iDrive9 시스템이 탑재되어 운전자는 보다 직관적이고 빠르게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여기에 물리적 버튼 수는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센터 콘솔에는 자동 변속기와 iDrive 조작 버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번 X3에 탑재된 iDrive 시스템은 BMW 운영체제 9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들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주행 모드와 카메라 뷰를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BMW 디지털 프리미엄 서비스로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앱을 화면에서 직접 이용할 수 있고 그 외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 밖에도 BMW X3 풀체인지 ‘뉴 X3’는 세심한 디테일을 살렸는데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 도어 패널에는 블러시드 알루미늄 트림과 대비되는 라이트 요소들로 장식되어 있으며, 색상은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접 조절할 수 있고 그 외 가죽 시트는 다양한 색상과 커버로 주문할 수 있고 공조 시스템의 송풍구는 BMW 특유의 정교한 마감 돋보이며 세부적인 설정은 운전석과 동승석 도어에 통합된 패널을 통해 직접 조작할 수 있습니다.
한편, BMW 중형 SUV X3 풀체인지 ‘뉴 X3’ 차량 제원은 전장 4,755mm, 전폭 1,920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865mm로 이전 X3 대비 차량 제원이 한층 더 커졌고 전고는 더 낮아져 스포티함을 더했는데 트렁크 용량은 최소 570리터로, 이전 모델보다 20리터 증가했으며, 뒷좌석을 접을 경우 최대 1,70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올해 말 국내 자동차 시장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BMW X3 풀체인지 ‘뉴 X3’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기존과 동일한 2.0리터 4기통 엔진과 3.0리터 6기통 엔진이 탑재되며,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을 통해 각각 최대 255마력, 40.8kg.m와 393마력, 59.1kg.m으로 성능이 소폭 상승했으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주행 초반 부드러운 주행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되는 만큼 차량 가격도 상승하게 되었는데 현재 판매중인 BMW X3 차량 가격은 7,000만원부터 시작하지만 풀체인지를 거치게 된 BMW X3 풀체인지 ‘뉴 X3’ 차량 가격은 기존 가격보다 소폭 오르게 되는데 아직까지 구체적인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럭셔리함을 추구하는 제네시스 GV70과 매력적인 디자인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한 BMW X3 풀체인지 ‘뉴 X3’ 차량의 경쟁은 2025년부터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