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로 잘 알려진 제네시스는 지난해 플래그십 준대형 SUV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를 출시를 시작으로 G80 페이스리프트, GV70 페이스리프트 등 다양한 제네시스 신차들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어느덧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된지 어느덧 1년이 다 되었고 이에 따른 결과가 공개가 되었는데 불과 1년 전보다 1만대 이상 더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된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놀라운 판매 실적은 많은 이들을 깜짝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출시 후 올해 1~8월 국내 누적 판매량은 2만8810대로 전년 동기보다 1만대 이상 더 팔리며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줬는데 지난해 9월 말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 이후 10월 본격적인 GV80 페이스리프트 판매에 돌입했으며, 이후 첫 달 4874대를 시작으로 5개월 연속 4000대 이상 판매 실적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차량 판매 시작 가격은 6930만원부터 시작해 풀옵션 선택 시 1억 원에 달하는 프리미엄 SUV 차량으로 GV80의 파생형 모델 GV80 쿠페 역시 차량 판매 시작 가격은 8255만원으로 일반 GV80 대비 높은 판매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여기에 풀옵션 선택시 차량 가격은 1억 원을 훌쩍 뛰어넘을 정도로 GV80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비싼 모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는 쿠페형 SUV 차량에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매력을 가진 GV80을 선보이게 되었고 다양성을 갖춘 GV80의 인기는 기존 프리미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것으로 평가되는데 특히 국산차 브랜드 중 프리미엄을 지향하고 있는 제네시스는 단순히 국산 프리미엄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럭셔리함은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역동적인 우아함과 정교한 럭셔리 디테일을 더한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중장년층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평가되는데 제네시스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 철학과 더불어 럭셔리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이전 GV80 보다 한층 더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이는데 제네시스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에 이중 메쉬 구조를 더한 이중 메쉬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은 세련미를 더했으며, 제네시스 브랜드를 상징하는 두 줄 헤드램프 디자인 역시 MLA 기술이 더한 MLA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패턴의 불빛이 점멸해 탑승자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그 밖에도 매끄럽고 스포티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이 매력적인 GV80의 측면부 디자인은 후드에서 시작돼 창문 하단부를 따라 트렁크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며 시그니처 룩을 완성하는데 더욱 역동성을 보여주는 GV80 쿠페의 경우 다이내믹한 쿠페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두 줄 라인을 재해석하여 볼륨감 있는 곡선 스타일로 녹여낸 22인치 휠 디자인은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GV80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외장 컬러는 유광 7종, 무광 3종을 포함한 총 10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우유니 화이트, 세빌 실버, 마칼루 그레이, 비크 블랙, 스토르 그린, 카프리 블루, 마우나 레드 등 7가지 유광 컬러와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스토르 그린 등 총 3가지 무광 컬러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가진 나만의 제네시스 GV80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GV80 흥행을 이끈 건 GV80 외형 디자인 외에도 차량 내 실내 디자인 비중도 크다고 생각되는데 섬세한 디테일과 하이테크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감성 공간을 만들어낸 제네시스는 다른 현대차그룹 차량에는 없는 27인치 OLED 통합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차별화된 상품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심리스 디자인으로 모던함을 더한 센터페시아는 햅틱 터치 타입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럭셔리 수입차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크리스탈 디자인으로 세련된 실내 이미지를 더한 전자식 변속 다이얼은 직관적인 조작으로 운전자의 만족감을 더했고 그 밖에도 리얼 우드 또는 알루미늄 소재의 가니쉬가 어우러져 실내 공간의 우아한 분위기 연출과 더불어 리얼 우드 내장재는 부드러움과 천연 원목의 실제 질감을 살려 아늑한 분위를 연출했고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디자인 역시 이전 럭비공 같았던 디자인을 버리고 고급감을 더한 게 특징입니다.
여기에 더 나아가 제네시스는 5인승뿐만 아니라 2열 독립 시트가 있는 6인승 모델과 더 많은 인원을 위한 7인승 모델을 준비되어 있으며 적재 공간 또한 5인승 기준, 최대 735L로 골프 캐디백 4개와 보스턴백 4개까지 충분히 수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에서도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주행 환경 속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적용된 터레인 모드와 AWD 시스템, 전방 카메라와 GPS로 도로 상태를 인식하고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을 조절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동급 준대형 SUV 모델 팰리세이드의 경우 전륜 기반 차량이지만 GV80의 경우 후륜구동 플랫폼이 적용되어 최적화된 서스펜션 구조로 주행 성능을 확보하고 경량화 기술과 SUV 전용 골격 강화로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제네시스 GV80 다양한 매력은 파워트레인에서도 만나 볼 수 있는데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를 자랑하는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를 발휘하는 3.5 가솔린 터보 엔진, 여기에 GV80 쿠페 전용 파워트레인으로 잘 알려진 3.5 가솔린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는 8기통 엔진 수준의 출력을 더 효율적으로 발휘하여 최고출력 415마력, 낮은 엔진 회전 영역대인 1,300rpm에서도 56.0kgf.m의 강력한 최대 토크를 자랑합니다.
따라서, 럭셔리한 매력과 더불어 차별화된 디자인 그리고 파워트레인을 갖춘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와 GV80 쿠페는 오늘날 국내 소비자들로 하여금 큰 인기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 생각되는데 동급 준대형 SUV 팰리세이드 차량의 경우 차급을 제외한 럭셔리한 이미지 보다는 대중적인 패밀리카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차량 가격이 두 배 이상 차이가 나지만 그럼에도 추구하는 가치와 방향성이 다르다 보니 팰리세이드 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럭셔리한 이미지에 있어서 한 단계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GV80에 이어 G80, GV70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새로운 신차들을 연이어 공개하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는데 여기에 제네시스는 향후 2027년 하이브리드가 적용된 제네시스 라인업을 공개할 것으로 밝힌 만큼 앞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 역시 늘어날 전망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