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3의 풀체인지 모델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7년 만에 돌아온 이번 모델은 이전보다 커진 차체와 완전히 새로워진 외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중형 SUV 시장에서 운전의 재미와 넓은 실내 공간을 동시에 갖춘 모델로 이미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신형 X3는 BMW 특유의 남성적인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매력을 더해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새로워진 풀체인지 모델인 만큼 달라진 디자인은 눈에 익히는데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BMW X3 풀체인지 차량 제원은 전장 4,755mm, 전폭 1,920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865mm의 넉넉한 크기로 더욱 안정감 있는 주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모델인 X3 20 xDrive와 최고급 모델인 X3 M50 xDrive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BMW X3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최신 iDrive 8.5 시스템이 적용되어 최신화된 BMW 인포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하고 터치 및 음성 제어가 가능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경되는 등 X3는 두 가지 엔진 옵션을 제공합니다.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또는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 208마력과 197마력을 발휘합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모델보다 더욱 높은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모델인 M50 xDrive는 3.0L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 393마력을 발휘하며, 이 모델에도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됩니다.
그 밖에도 BMW X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추가되는데 순수 전기로만 약 90km 주행 가능하기 때문에 출퇴근 또는 가까운 거리 주행시 전기로만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보다 경제성을 갖출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BMW 신형 X3의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올 연말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난해 국내에서 수입차 단일 모델 9위, 전 세계 6위를 기록한 만큼,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판매 중인 모델의 가격대가 7천만 원에서 9천8백만 원에 형성되어 있는 만큼, 가격이 인상될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처럼 BMW X3 풀체인지 모델은 디자인과 성능 모두에서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중형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