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입니다.
현대자동차의 8단 DCT 변속기에 대한 소식입니다.

변속기 교체?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인 모터 트렌드 소식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산타페와 픽업트럭으로 생산되고 있는 싼타 크루즈 모델의 2.5 가솔린 터보 변속기를
기존 8단 DCT 변속기에서 8단 자동 변속기로 도입을 예정하고 있는 모습으로 지난 산타크루즈와 싼타페 2.5 가솔린에는 8단 DCT 변속기 습식 방식으로 건식

클러치 방식 대비 허용 토크가 높으며 실린더 형태의 CSC로 변속 성능과 유압 시스템의 마찰과 오일 손실을 최소화해 동력 손실을 줄인 것이 차량의 특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8단 DCT 변속기 관련하여 리콜 및 보증 수리를 여러 번 진행하였는데 리콜 및 보증 수리를 진행 하였는데 8단 DCT 변속기에 관련 대규모 무상 수리 및 리콜 문제에 있어
토크 컨버터 8단 자동변속기가 채택된 이유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이외에 8단 DCT를 없애지는 않을 것으로 인터뷰에서 밝혀졌으며 쏘렌토에서도 사용되고 있으며 유지를 국내 도입 같은 경우 아직 미정으로 추후 소식이 업데이트되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된 포스팅은 여기 까지며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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