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세계적인 자동차들 다 제치고..” 명실상부 해외에서 차로 1등했다는 현대차 이유

픽 이야기 조회수  


현대 아이오닉 5 N, 해외에서 ‘전기차 최강자’로 우뚝 선 이유

“수퍼카와 드래그 레이스를 하는 전기 SUV의 혁명”

전기차 시대가 본격화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N이 글로벌 무대에서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 반열에 올라섰다.

단순히 ‘합리적인 패밀리카’에서 그치지 않고, 람보르기니 같은 슈퍼카와 당당하게 맞짱을 뜨고, 포르쉐·테슬라·로터스 등 수천만 원대 수입 프리미엄 전기차들을 연이어 제치면서 명성을 얻고 있다. 왜 해외 전문 평가단과 커뮤니티, 미디어에서 “이 차가 진짜 전기차 끝판왕”이라 말하는지, 그 배경을 심층적으로 파헤친다.


글로벌 드래그 레이스에서 입증된 ‘현대 N’의 실력

람보르기니와의 드래그 레이스

  • 영국의 유명 자동차 채널 Carwow 등에서 아이오닉 5 N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750마력)와 정면 대결을 펼쳤다. 두 차량 모두 네 바퀴 굴림과 출중한 출력(람보르기니 750마력, 아이오닉 5 N 650마력)을 자랑하지만, 아이오닉 5 N은 두꺼운 배터리로 인한 무게가 부담이었다.
  • 실제 드래그 레이스 결과, 체중에서 밀린 아이오닉 5 N이 가속구간 동안 팽팽하게 따라붙는 장면이 다수 연출됐다. 정지 상태 가속에서는 람보르기니가 근소하게 앞섰지만, 롤링 스타트(주행 중 가속) 드래그에서는 오히려 전기차 특유의 즉각적인 토크로 아이오닉 5 N이 앞서는 순간도 연출됐다. 슈퍼카와 엎치락뒤치락 승부를 펼치는 합리적 가격의 전기차에 세계가 놀랄 만했다.

중국 서킷, 전기차 최상위권 차종 비교 테스트

  • 중국 자동차 전문 리뷰어가 직접 진행한 트랙테스트에서는 아이오닉 5 N, 포르쉐 타이칸 4S, 로터스 엘렉트라 S, 테슬라 모델 3, 샤오미 SU7 등 1억~2억 원대 고급 전기차들과 8,000만 원대 아이오닉 5 N을 비교했다.
  • 포르쉐, 로터스, 테슬라, 샤오미 등 모든 차량은 첫 바퀴에서 제동계와 브레이크가 과열되어 랩타임이 급격히 하락하거나 아예 추가 주행이 불가했다. 반면 아이오닉 5 N만이 고장 없이 트랙을 9바퀴 연속 주행, 각 바퀴마다 랩 타임 2분 내외를 꾸준히 기록했다. 테스트 차량조차 이미 브레이크가 30%밖에 남지 않은 ‘소모품 상태’였으나, 내구성·냉각성능·재생 브레이크 설계에서 탁월함이 뚜렷했다.
  • 전기 고성능 브랜드들이 풀어도 못 잡은 ‘브레이크 열내구(페이드)’와 ‘서킷 연속주행’ 문제를, 아이오닉 5 N은 완벽히 극복했다.

주요 글로벌 자동차상 석권

2023년 ‘영국 탑기어 올해의 차’ 선정

  • 영국 BBC의 대표 자동차 미디어 ‘탑기어’는 매년 세계 최고의 차를 선정한다. 2023년, 아이오닉 5 N이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로 이름을 올렸다. 단순 전기차 아닌, 모든 내연기관·하이브리드·하이퍼카 경쟁을 통틀어 최고상을 받은 것이다.
  • “이 차는 새로운 전기차 시대의 기준점을 세웠다”, “트랙과 일상 모두를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차량”이라는 평가가 어울릴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2024년 ‘미국 카 앤 드라이버 올해의 전기차’ 선정

  • 미국의 가장 영향력 있는 모빌리티 미디어 ‘Car & Driver’의 2024년 ‘EV of the Year(올해의 전기차)’에도 현대 아이오닉 5 N이 뽑혔다.
  • 동급 경쟁 모델로는 BMW, 아우디, 테슬라, GM 등 글로벌 전기차들이 모두 준수한 성적을 얻었으나, “주행의 재미·가치·혁신성에서 모두 최고점”이라는 평가로 아이오닉 5 N이 1위를 차지했다.

전기차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된 이유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능=프리미엄’ 공식 파괴

  • 기존 전기차 강자인 테슬라, 포르쉐, 로터스 등은 1억~2억 원대 가격대와 함께 ‘프리미엄 퍼포먼스’ 이미지를 앞세웠다. 그러나 아이오닉 5 N은 8,000만 원대 합리적 가격으로 이보다 높은 내구성, 연속 성능, 재미를 한 번에 잡았다.
  • 단순 ‘가성비’가 아니라, 트랙에서 실제 한계까지 끌어낼 수 있는 ‘진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전기 고성능차의 정의 자체를 새로 썼다.

“슈퍼카 시대를 뒤집은 전기차의 반란, 그 중심에 현대차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은 단순히 ‘빠른 전기차’가 아니라,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 자체를 바꾸고 있다. 슈퍼카와 겨루는 퍼포먼스, 트랙에서 검증된 내구성, 일상과 듀얼라이프에 최적화된 패키지, 그리고 세계 최고 권위 자동차상 2관왕(TopGear, Car&Driver EV of the Year).

“슈퍼카를 제친 한국의 전기차”라는 수식어가 결코 과장이 아닌 시대다. 이 차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왜 ‘끝판왕’이라 불리는지, 앞으로도 계속 실력으로 증명해줄 것이다.

관련 기사

author-img
픽 이야기
CP-2025-0135@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복횡근 역할 기능 설명 위치 및 강화 관리 방법
  • "이렇게 팔면 남는 게 있나"…1400만원대 '초가성비' SUV 출시
  • '음주운전' 리지, 자숙 4년만 방송서 눈물...심경 들어보니
  • 샤이니 키, 술집서 40분간 뒷담화 들었다..."말투 싸가지 없어"
  • 14년차 부부 김원효♥심진화, 중대 결정..."응원은 이제 괜찮아"
  • 손흥민, 토트넘과 이별 공식 선언...차기 행선지는 LA?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중국아닌 한국 이야기…아파트 단지안에 모텔이 있는 사연
    중국아닌 한국 이야기…아파트 단지안에 모텔이 있는 사연
  • 코스피 4%나 추락시켜 놓고 “주가 하락했으니 투자 적기”라 한 여당 의원
    코스피 4%나 추락시켜 놓고 “주가 하락했으니 투자 적기”라 한 여당 의원
  • 신천지 10만명이 국힘에 입당? 홍준표의 폭로는 사실일까?
    신천지 10만명이 국힘에 입당? 홍준표의 폭로는 사실일까?
  • 尹 계엄 옹호 목사의 행사에 참석하다 봉변 당한 ‘오징어 게임’ 출신 스타
    尹 계엄 옹호 목사의 행사에 참석하다 봉변 당한 ‘오징어 게임’ 출신 스타
  • “전기차 내구성 믿을 만할까?” 뉘르부르크링 1만km 달려도 거뜬한 기아 EV4
    “전기차 내구성 믿을 만할까?” 뉘르부르크링 1만km 달려도 거뜬한 기아 EV4
  •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중국아닌 한국 이야기…아파트 단지안에 모텔이 있는 사연
    중국아닌 한국 이야기…아파트 단지안에 모텔이 있는 사연
  • 코스피 4%나 추락시켜 놓고 “주가 하락했으니 투자 적기”라 한 여당 의원
    코스피 4%나 추락시켜 놓고 “주가 하락했으니 투자 적기”라 한 여당 의원
  • 신천지 10만명이 국힘에 입당? 홍준표의 폭로는 사실일까?
    신천지 10만명이 국힘에 입당? 홍준표의 폭로는 사실일까?
  • 尹 계엄 옹호 목사의 행사에 참석하다 봉변 당한 ‘오징어 게임’ 출신 스타
    尹 계엄 옹호 목사의 행사에 참석하다 봉변 당한 ‘오징어 게임’ 출신 스타
  • “전기차 내구성 믿을 만할까?” 뉘르부르크링 1만km 달려도 거뜬한 기아 EV4
    “전기차 내구성 믿을 만할까?” 뉘르부르크링 1만km 달려도 거뜬한 기아 EV4
  •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