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BTS 정국,그가 간헐적 단식으로 체중 관리를 한다는 사실은 유명하죠.
정국은 유튜브 채널 에서 슈가와의 대화 중“20시간 공복, 4시간 식사로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다”고 밝혀팬들의 관심을 모은바 있습니다.
“이론은 빠삭하게 공부했고,하지만 강박처럼 하지는 않는다”고 말하자 슈가도 “하루에 한두끼만 먹는다고 생각하면 스트레스 안 받더라”며공감했는데요.
오늘은 정국이 직접 실천 중인 간헐적 단식의 원리와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포인트는 유지가 쉽다
보통은 16시간 공복 / 8시간 식사 형태로 진행하는데, 정국처럼 하루 한 끼만 먹는 20:4 패턴은효과가 빠른 대신 체력 관리를 병행해야 합니다.
간헐적 단식이 유행하는 이유는 단 하나,정말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몸은더 이상 들어온 에너지가 없다는 신호를 받고,몸속 지방을 먼저 태우기 시작합니다.
또한 자가포식(autophagy)이라는세포 정화 작용이 활발해져 노화 속도도 느려진다는 연구도 있습니다.정국은 실제로 “더 붓지도 않고, 운동할 때 몸이 가볍다”고 말했죠.

정국처럼 해보려면, 이렇게 시작하세요
식사 시간대를 미리 정해두세요 (예: 오후 1시~5시) 공복 중에는 물, 블랙커피, 허브티만 허용 한 끼는 단백질·채소·복합탄수화물 위주로 구성 밤늦게 먹는 습관은 반드시 끊기
처음부터 하루 한 끼는 어렵다면, 16:8 패턴(8시간 식사 + 16시간 공복)부터 시작해도 좋습니다.
댓글0